동계방학 사회복지기관탐방 #설레는기차여행#부산
작성일
2024.01.30
조회수
116
작성자
이민지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최경일 교수)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재학생과 교수(최경일, 조수민 교수) 동행 프로그램으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현장 탐방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사회복지 현장 견학은 지방대학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반산초등학교(학교사회복지), 마을기업인 감천문화마을까지 각 기관들이 지역사회와 어떻게 협력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지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은둔 청소년 실태와 지역사회 개입 방안에 대한 시사점, 반산초등학교에서는 아동의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참여 재학생 2, 3학년 15명은 사전 기관 분석부터 프로그램 일정 기획, 평가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프로그램 기획 및 수행 역량을 시험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생활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나 기관에 방문하면서 견문을 넓히는 좋은 시간이였으며 더불어 내 진로에 대해 더 넓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는 여름 제주지역 사회복지기관 탐방에 연이어 사회복지기관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24학년도에도 자원봉사와 연계된 심화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등 재학생 역량 강화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